채용 문학동네 채용 안내(2023) 23-01-30 17:19
문학동네 출판그룹은 책으로 더 나은 세상을 꿈꿉니다. 그 현장에서 함께할,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인재를 기다립니다.
1. 모집 분야
◈ 마케팅(도서/브랜딩), 관리(경영기획, 재무/회계), 저작권(수입수출/IP개발), 편집( *이봄)
2. 응시 조건
신입(정규직전환형인턴), 경력
3. 근무 조건
문학동네 출판그룹은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며 행복한 근무환경을 제공합니다.
◈ 근무지 : 파주출판도시
◈ 주 5일 근무, 자기계발비 지원, 종합병원 건강검진 지원, 탄력 근무제 운영
◈ 할인 제도 : 카페꼼마, 얀 쿠브레 전 지점
◈ 휴가 제도
- 연차휴가 : 1년 미만은 1개월 개근 시 매달 1일 발생 (1년 최대 11일 발생), 2년차부터 매해 15일 발생 (2년마다 1일씩 증가)
- 근속휴가 : 3년(5일), 5년(25일), 10년(45일), 15년(50일), 20년(60일)
- 경조휴가
◈ 통근버스 운행 : 합정역 – 파주출판도시 간
◈ 대졸 신입 초임 : 2800만 원(퇴직금 별도)
◈ 경력사원 연봉은 협의 후 결정
4 지원 안내
지원서 제출: recruit@munhak.com
- 제출 마감: 2월 10일
1) 마케팅국 (지원서 다운로드)
(1) 분야 : 도서부문 도서마케팅팀
- 담당업무: 문학동네 출판그룹 (문학동네 및 계열사) 도서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온/오프라인 유통 거래처 관리 및 판촉 업무
단행본 홍보를 위한 디지털 콘텐츠 기획
브랜드 제휴 프로모션 기획
대면/비대면 행사 기획 및 운영
- 지원자격: 신입 및 경력 0명
- 우대사항 : 단행본 마케팅 경력 우대
(2) 분야: 브랜딩부문 소셜미디어팀
- 담당업무: 콘텐츠 기획 제작 및 홍보 마케팅
문학동네 SNS 채널 운영 및 관리
- 지원자격: 팀장급 0명, 신입 및 경력 0명
- 우대 사항 : SNS 채널 책임 운영 경험
콘텐츠 기획 제작 및 광고 운영 경험
브랜드/콘텐츠 마케팅 경험
콘텐츠 제작 툴 활용 가능
2) 관리부
- 분야: [재무회계/경력]
- 담당업무 : ERP 기반한 결산, 재무제표 작성, 검토 및 분석 등 전반적인 회계 업무
- 지원자격 : 관련 업무 경력 5년 이상
- 우대사항 : ERP 사용 경험, 엑셀/한글/워드 등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 중급 이상
- 지원서류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직무기술 및 경력 중심)
3) 저작권부 (지원서 다운로드)
(1) [도서 저작권]
- 담당업무: 도서 수출입 업무 진행(계약서 검토 및 조율), 에이전시 미팅 및 해외 도서전 참가
- 지원자격: 영어 능통, 책에 관심이 많은 분,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난 분
- 우대사항: 영어 외 제2외국어 가능(일본어 등), 저작권 업무 경력이 있는 분
(2) [IP개발팀]
- 담당업무: 2차 저작권 관련 국내외 판권 문의 창구(응대)
2차 저작권 계약 업무 진행(계약서 검토 및 조율)
제작사 미팅 및 IP 제안.
IP 관련 행사 준비 및 참가,
- 지원자격: 영어 능통
IP 및 콘텐츠 산업에 관심 및 이해가 높은 분
관련 업계 실무 경험이 최소 3년 이상
4) 이봄 편집부 (지원서 다운로드)
- 담당업무: 국내외 에세이, 예술 분야 교양서 기획․편집
- 지원자격: 경력 5년, 자신만의 기획을 단행본을 통해 적극 실현해보고 싶은 분
- 우대사항: 팀장급 우대, 원서(영어/일어 등) 대조 가능자 우대
*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PDF 자유 형식)
5. 채용 절차
1차: 서류전형 (지원서 제출 마감: 2월 10일)
* 대상자로 선정되시면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립니다.
2차: 업무 수행능력평가 및 면접(실무 및 임원진 면접)
* 신입의 경우는 ‘정규직전환형인턴’으로 인턴기간 3개월 평가 후 정식 채용이 결정되며, 인턴 기간에도 동일한 연봉이 적용됩니다.
▼ 문학동네 출판그룹에 대한 궁금증과 최신 채용소식을 아래 링크로도 확인하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