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개정)

이 용 약 관

 

1 (목적)

이 약관은 ㈜문학동네(이하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각 사이트에서 하나의 아이디로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1.      사이트: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접속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https://www.munhak.com
- https://www.dokpa.net

2.      어플리케이션(또는 앱):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iOS, Android 등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스마트폰 또는 기타 휴대용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3.      이용자: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또는 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 및 회원 자격을 부여하는 전자우편(이메일) 계정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또는 패스워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 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 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콘텐츠: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이들의 복합물을 포함합니다)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형태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8.      멤버십: 유료 결제 및 가입을 통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별도의 회원제 서비스를 말합니다.

9.      포인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가 정한 조건을 충족할 경우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하는 가상 데이터를 말하며, 유료서비스 이용이나 상품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쿠폰: 명칭에 관계없이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되는 할인 또는 교환 증표를 말하며 회원이 이를 증표별로 정해져 있는 사용처에 제시 또는 교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함으로써 그 증표에 기재된 내용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1.   캐시: 회원이 회사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참여, 멤버십 구매 등 유료 서비스의 이용 대금이나 상품 구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인터넷 결제수단을 말하며,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납입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이름, 소재지 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변경이 개정 전 내용과 비교하여 회원에게 불리하게 적용되거나, 회원의 권리와 의무에 관련된 중요한 사안을 포함하고 있을 경우 최소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전자 우편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일 또는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원 서비스 탈퇴 방식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4 (약관 외 준칙)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이나 정책(이하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운영정책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운영정책 등”, 이용안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가입신청자라 합니다)의 이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 및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가입신청자는 회원 가입 신청 시 이 약관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필수 수집항목 등에 기재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계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가입신청자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에 대하여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 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서비스 부정 이용 행위를 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거나, 회사가 서비스 부정 이용 행위에 대한 제재 조치를 취하기 전 이를 회피하기 위하여 탈퇴한 경우. ,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6.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5항과 제6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신청 절차상 회사가 가입 완료 사실을 회원에게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다만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외부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는 회원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다른 사람이 회원의 아이디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직접 비밀번호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전자우편을 송부하거나 휴대폰 문자메시지, /앱 푸시 알림, 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7일 이상 사이트의 화면 및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이때 사이트의 화면이란 다음 각 호의 하나를 의미합니다.

1.       사이트의 온라인 배너

2.       사이트의 팝업

3.       기타 상식적 수준으로 확인 가능한 사이트의 화면 내 통지 방법 일체

 

11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는 사이트의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을 즉시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사이트의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회원의 정보를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 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다만, 법원 기타 행정기관 등으로부터 관계 법령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스템이나 설비에 장애가 생겨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12 (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사안의 경중에 따라 영업방해 등의 사유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및 계정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등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 등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하거나 기능을 제한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0.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3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3 (서비스의 제공 등)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사 출간 도서 등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

2.      북클럽문학동네 멤버십 서비스

3.      완독챌린지 독파 서비스 및 멤버십 서비스

4.      커뮤니티 서비스(게시판 등)

5.      커머스 서비스 (SHOP을 통한 도서 및 굿즈 판매)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회원은 회사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서비스의 경우 지정된 일자 내지 일정한 요건을 충족하였을 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사전에 공지된 일정 및 시간에 따라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시스템의 보수점검,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 및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 시 서비스를 일지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및 교체,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 및 임시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점검 시간은 사전 공지한 바에 따르며, 내부 사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4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내용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서비스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에 관한 사항, 서비스 추가에 관한 사항 등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15 (정보의 제공과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웹 푸시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홈페이지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16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 초기 화면이나 그 서비스 안내 화면,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17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등)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유료서비스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3.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결제 완료" 또는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종류 및 방식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서비스는 서비스에 유료 가입한 해당 계정의 1사용자에게만 제공되며 계정 공유, 동시 접속 등 부정 이용 사실이 발견될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제한, 이용 계약의 해지 등 회사가 정하는 일련의 조치를 따라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 신청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18 (대금 지급방법)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쿠폰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결제 대행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구매신청 후 24시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 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9 (회원의 청약 철회)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나, 유료 서비스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에 따라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권 제한을 위해 관련 법령상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2.      유료서비스 이용자가 이 약관의 개정 또는 제14조 제3항 단서 조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 탈퇴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전 항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지급받은 대금을 당초 회사에서 정한 조건 및 관련 법령 규정,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20 (포인트) 

     회사는 회원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회사가 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 구체적인 운영방법은 별도의 포인트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포인트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상품을 구매할 때, 회사가 정한 사용 가능 기준 하에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전에 고지한 사용 불가 품목에 대해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여된 포인트는 정해진 기간 동안만 유효하며,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되며, 회원을 탈퇴할 경우에도 소멸됩니다. 구체적인 포인트 유효 기간은 포인트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1 (쿠폰)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을 탈퇴한 경우 쿠폰은 소멸됩니다.

 

22 (캐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캐시를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된 캐시는 회원의 계정에 적립됩니다.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이나 상품 구매 등에 캐시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시는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다른 회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캐시의 유효기간은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충전일로부터 5년입니다.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캐시는 유효기간 만료 시 자동으로 소멸되며, 소멸된 캐시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캐시의 사용 및 관리에 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에 의한 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캐시의 부정 사용이 의심될 경우, 해당 계정을 일시 정지하거나 캐시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부정한 방법으로 캐시를 충전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캐시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3 (게시물의 저작권 및 이용)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댓글, 태그 등을 포함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회원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4 (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지에 대하여 이를 확인할 의무가 없습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송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3자의 저작권 또는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 변조한 내용인 경우

8.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11.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인 경우

12.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지 판단하기 어렵거나 게시물에 관련된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있거나 또는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3항에 따른 임시조치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동 기간 내에 관련기관의 유권해석, 판결 등이 나오지 않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합의가 성립되지 않는 등 회사가 임시조치를 해지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5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리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유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 행위에 제공할 수 없습니다.

 

26 (이용 내용의 조정)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서비스 구성, 리워드 등의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조정의 경우에 있어서 제14(서비스의 변경)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7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등)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화 및 오류 개선, 고객지원 등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 사양 및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 요청할 수 있습니다.

 

28 (계약 해제, 해지 등)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 신규 가입 후 일정 시간 이내에는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해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 데이터를 파기합니다.

 

29 (이용제한 등)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 해지 등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 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또는 서비스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즉시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30 (계약의 종료 등)

     회사는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중단할 필요가 있을 경우 제3조 제3항에 준하여 회원에게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제19조 제3항에 명시된 환불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 상기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의 요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31 (면책사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사이트에 노출, 연결되어 있는 광고주 등 제3자의 웹사이트가 있는 경우, 회원이 링크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간통신 사업자가 회사에 사전 통지 없이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였거나 기간통신 사업자로부터 정상적인 역무를 받지 못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사전 공지한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회원정보 또는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2 (재판관할 및 준거법)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 10 16일부터 시행합니다.

 

전화번호 안내

문학동네
031-955-8888
문학동네 어린이
02-3144-0870
교유서가
031-955-3583
글항아리
031-941-5157
나무의마음
031-955-2643
난다
031-955-2656
031-8071-8688
싱긋
031-955-3583
아트북스
031-955-7977
앨리스
031-955-2642
에쎄
031-941-5159
엘릭시르
031-955-1901
이봄
031-955-2698
이콘
031-8071-8677
포레
031-955-1904
테이스트북스
031-955-2693
이야기 장수
031-955-2651
호호당북스
02-704-0430
구독문의
031-955-2681
팩스
031-955-8855